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토요일은 금연결심 하는 날!

기사승인 2016.08.18  18:14:17

공유
default_news_ad1

- 광주시, 야간 및 주말 금연클리닉 운영

광주시에서는 담배 연기 없는 클린 광주를 위해 보건소 금연상담실에서 “야간 및 주말 금연클리닉”을 연중 운영 하고 있다.

보건소에 따르면 금연의 사회적 분위기 고조와 금연구역의 확대에 발 맞춰 평일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금연희망자를 위해 매주 목요일 저녁 6시부터 8시 30분,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금연클리닉에 등록되면 6개월간 9차 이상의 금연상담과 니코틴 보조제 등을 지급받게 되며, 일산화탄소 측정과 니코틴 소변검사를 통해 금연성공 여부를 확인한다.

3개월 금연을 성공(만40세 이상)하면 스케일링쿠폰 및 체중계를, 6개월 금연을 성공하면 5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제공되는 등 금연실천 격려를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또한, 원거리로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을 위해 30인 이상 사업장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도 운영 중에 있으며, 금연상담 문의는 광주시보건소(031-760-2364, 2365)로 하면 된다.

윤인숙 보건소장은 “흡연자의 금연결심은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위한 약속이며 전문적인 금연상담과 다양한 금연서비스 제공으로 금연성공의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한상미 기자 gjtoday@naver.com

<저작권자 © 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