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수립 최종 결과보고회 개최

기사승인 2016.12.08  21:09:31

공유
default_news_ad1

광주시는 지난 6일 오후 시청 상황실에서 평생교육협의회 및 실무협의회,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시 평생교육 중장기발전계획수립 최종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 4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공모한 ‘시·군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지원’ 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이후, 광주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 계획 수립을 위해 지난 5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7개월 동안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다양하고 지속적인 실무협의를 진행해 왔다.

이번 최종 결과보고회에서는 광주시가 대한민국 평생학습의 전략적 요충지로 모두가 찾아오고 주목하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34만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대한민국 평생학습 요새”를 비전으로 수립했다.

비전실현을 위한 핵심가치는 ‘너르게 고르게 평생학습의 이음 채움’으로, 이에 대한 추진목표로는 △평생학습 요새지키미 100명 △소외계층 학습참여율 30% △기관·시설의 자원공유 누적 300건 △시민의 학습동아리 지식나눔 실천 1인 1개로 설정하여 4개의 추진전략 및 17개의 세부과제를 도출했다.

김경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광주시를 남한산성 등 역사 콘텐츠, 도자기 등 문화예술 콘텐츠, 팔당댐 등 청정 콘텐츠, 많은 시민들의 유입으로 인한 휴먼 콘텐츠 등 평생교육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어 경기도와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평생학습도시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이 희원 광주부시장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추진한 광주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을 마스터 플랜으로 삼아 구체적이며 체계적인 평생교육 정책을 추진하여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가 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상미 기자 gjtoday@naver.com

<저작권자 © 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