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주시 건·다가족지원센터 2016년 사업보고회 개최

기사승인 2016.12.08  21:13:57

공유
default_news_ad1

광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조억동 광주시장, 이문섭 시의회의장을 비롯 시의회의원, 일반시민, 재능기부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사업보고회 「행복한 걸음」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2014년부터 가족정책의 전달체계를 일원하고자 통합 운영 중인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진행한 첫 번째 통합사업보고회로 그 의미가 남달랐으며, 2016년 한해 건강가정·다문화가족 사업에 대한 성과보고, 유공자 표창, 결혼이민자 가족앨범 전달식, 한국어교육 및 중국어지도자 과정 수료식, 품앗이 활동 발표 등 다채로운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를 위해 준비한 베트남 출신 결혼이민자 자조모임의 전통춤 공연, 한국어교육생 캐롤송 및 댄스 공연, 육아나눔터 이용 아이들의 귀여운 오카리나 연주는 행사를 더욱 뜨겁게 하였다.

또한, 청석골 사진동우회(회장 한준희)의 재능기부로 올해 4째로 진행된 「결혼이민자 가족앨범 친정보내주기」사업을 통해 다문화가족 10가정에 한국생활의 행복한 모습이 담긴 가족앨범을 전달하였으며, 앨범과 액자 전시하여 행사 참여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았다.

조억동 시장은 축사를 통해 “모든 가족이 모두 행복해지는 날까지 행복한 가정, 건강한 사회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참여한 가족을 위해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한편, 송정동(통미로 52번길 19)에 위치한 광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 센터는 지역 내 가족을 위해 교육, 상담, 문화, 체육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한상미 기자 gjtoday@naver.com

<저작권자 © 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