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주다문화 나눔봉사단, 사랑해 빨간밥차 봉사

기사승인 2018.03.16  19:09:30

공유
default_news_ad1

광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미경) ‘다문화 나눔 봉사단’ 단원 12명은 지난 14일 ‘사랑해 빨간밥차’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사랑해 빨간밥차’는 광주시 새마을지회가 결식계층 지원을 위해 운영하는 무료 급식사업으로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해 매일 관내 지역봉사단체 및 봉사자들이 힘을 모아 조리 및 배달봉사를 하고 있다.

‘다문화 나눔 봉사단’은 결혼 이주여성으로 구성된 자조모임으로 봉사활동을 통해 관내 구성원이 함께 지지하고 도우며 살아갈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함으로써 다문화 가족이 지역사회의 공동체임을 깨닫고 다문화 가정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결성됐다.

이날 아침 일찍 뜻깊은 봉사활동에 나선 다문화 나눔 봉사단은 밥과 반찬, 국 등 소외계층을 위한 도시락을 만들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결혼 이주여성들은 “내 손으로 직접 만든 음식이 광주시에 사는 어려운 이웃에게 배달된다는 것이 뿌듯하다”며 “이른 아침이지만 혼자 사시는 분들에게 맛있고 따뜻한 밥과 반찬을 나눠 드릴 수 있어 보람 있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다문화 나눔 봉사단’은 앞으로도 매월 둘째 주 수요일에 ‘사랑해 빨간밥차’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키로 했으며 이외에도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다문화 나눔 봉사단은 결혼 이주여성이라면 누구든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 신청은 광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gggj.familynet.or.kr / 070-4706-3745)로 문의하면 된다.

한상미 기자 gjtoday7@naver.com

<저작권자 © 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