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1회‘2017년 광주시노인복지통계’ 결과 보고회 개최

기사승인 2018.04.18  16:28:26

공유
default_news_ad1

광주시(시장 조억동)는 지난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노인복지업무 관련분야 팀장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2017년 광주시 노인복지통계’ 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2017년 광주시 노인복지통계’는 노인인구, 가구, 인구이동, 자산·주택, 일자리, 복지, 연금, 건강, 안전 등 9개 분야 93개 항목에 대해 광주시 내부 행정자료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등 외부 행정기관에서 취득한 행정자료 및 통계청 총 조사와 행정통계, 지역별고용조사 등의 결과를 연계‧결합해 작성한 통계이다.

특히, ‘2017년 광주시 노인복지통계’는 2004년 고령화 사회(전체인구 중 65세 이상 인구 7%이상) 진입 이후 고령 인구는 지속적으로 증가추세이나 유소년 인구비율은 감소하는 저출산·고령화 가속화 현상에 따라 광주시 노인의 경제‧사회적 삶의 수준 등 노인의 삶을 다차원적으로 분석해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인복지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제공하기 위해 작성했으며 경기도 지자체 중 최초로 행정통계를 작성했다는 것 또한 큰 의미를 갖는다.

시 관계자는 “이번 보고회가 노인복지에 대한 새로운 정책의 산실이 되어서 어르신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노후가 두렵지 않은 미래를 만드는데 큰 역할이 되길 기대한다”며 “변화와 성장의 중심에 있는 광주시가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발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7년 광주시 노인복지통계 보고서’는 광주시 홈페이지(http://www.gjcity.go.kr)를 통해 누구나 볼 수 있다.

한상미 기자 gjtoday7@naver.com

<저작권자 © 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