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민의힘 방세환 광주시장 ‘당선’

기사승인 2022.06.02  08:16:38

공유
default_news_ad1

- 방 당선인, "3대가 행복한 광주시 만들겠다"..도의원-민주1 국힘3 시의원-민주6 국힘5명 당선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개표결과 국민의힘 방세환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동희영 후보를 1만1692표차(7.77%)로 누르고 광주시장에 당선됐다.

1일 오후 7시 30분부터 오포읍 양벌리 광주시민체육관에서 진행된 개표는 2일 새벽 완료됐으며 국민의힘 방세환 후보가 8만1061표(53.88%)를 획득, 광주시장 당선이 확정됐다. 더불어민주당 동희영 후보는 6만9369표(46.11%)을 얻는데 그쳤다.

경안동, 송정동, 초월읍, 곤지암읍 등에서 고른 득표로 줄 곳 동 후보를 앞섰으며, 사전투표에서도 오포읍 일부지역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투표구에서 방 후보는 선전했다.

방세환 광주시장 당선자는 당선 감사 인사말을 통해 “부족하지만 보내주신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광주시민 한분 한분의 격려와 질책 결코 잊지 않겠다.”고 전한 뒤 “함께 경쟁한 동희영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후보에게도 심심한 위로와 격려의 말 전한다.”며 “동희영 후보를 지지해주신 시민의 뜻도 함께 존중하며 안고 가겠다.”고 밝혔다.

방 당선인은 “우리 광주시민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언젠가 다시 햇빛이 비추리라 생각하며 열심히 달려왔다”면서 “그래서 더더욱 광주시민의 민심이 무엇인지, 어떻게 더 잘 귀 기울여 들을 수 있을지 생각하며 이번 선거에 임하였다”고 소회를 밝혔다.

그러면서 “시장 당선이라는 종착역에 도착한 것이 아닌, 40만 시민의 가치를 더하고 방세환과 함께하는 광주의 미래를 위해 초심의 마음으로 불철주야 다시 또 뛰겠다.”는 각오도 전했다.

방 당선인은 “저를 지지해주셨던 시민분들은 물론, 그렇지 않은 시민분들도 모두 소중하고 존경하는 광주시민이며 따뜻한 마음과 봉사하는 자세로 광주의 화합을 도모하겠다.”면서 “아이에게 꿈을, 청년에게 기회를, 어르신께 복지를 제공하여 3대가 행복한 광주시를 만들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경기도의원 선거에서는 ▶1선거구-국민의힘 유영두 ▶2선거구-더불어민주당 임창휘 ▶3선거구-국민의힘 오창준 ▶4선거구-국민의힘 유형진 후보가 각각 당선됨에 따라 4년 전 더불어민주당의 완승이였던 경기도의원 선거에서 이번에는 국민의힘이 3석을 차지하고 1석만 내 준 역전의 결과를 냈다.

광주시의원 선거에서는 ▶가선거구-▷더불어민주당 주임록 ▷국민의힘 허경행 ▶나선거구-더불어민주당 이은채 ▷더불어민주당 오현주 ▷국민의힘 노영준 ▶다선거구-▷더불어민주당 황소제 ▷국민의힘 최서윤 ▶라선거구(무투표)-▷더불어민주당 박상영 ▷국민의힘 이주훈 ▶비례대표(무투표) ▷더불어민주당 왕정훈 ▷국민의힘 조예란 후보가 각각 당선됐다.

광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3일 오전 11시 남한산성아트홀에서 당선인 및 가족, 정당 및 선거사무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당선증 교부식을 갖는다.

 

한상미 기자 gjtoday7112@naver.com

<저작권자 © 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