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주시 명장’을 찾습니다.

기사승인 2022.08.04  15:20:46

공유
default_news_ad1

- 광주시, 산업현장 최고 수준의 숙련기술인 '명장' 신청 대상자 모집

광주시는 산업현장에서 최고 수준의 숙련기술인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지역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우대하고 지원하는 ‘광주시 명장’을 선정한다고 4일 밝혔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해 11월 광주시 명장 선정 및 지원 조례를 제정했으며 올해 첫 시행을 앞두고 ‘광주시 명장 선정계획’을 시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신청 기간은 오는 8일부터 9월 21일까지이며 선정 분야는 고용노동부 고시 ‘대한민국 명장 선정 직종’을 준용해 총 38개 분야 92개 직종에서 기술 보유 정밀도가 높고 숙련 기술 발전을 위한 성과가 우수한 사람을 5명 이내로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자는 대한민국 명장 또는 그와 유사한 상을 받은 경력이 없는 사람으로 공고일 현재, 광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15년 이상 해당 직종에 종사했으며 3년 이상 관내 사업장에 재직한 경력이 있어야 한다.

신청은 광주시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제출 서식을 출력해 관내 소재 기업의 장, 해당 직종 협회의 장이나 그밖에 숙련 기술과 관련된 비영리 법인 또는 단체장 추천서와 함께 광주시청 기업지원과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광주시 명장’은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광주시 명장 심사위원회’에서 오는 11월 최종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명장에게는 증서 및 명패를 수여하고 매년 100만원씩 5년간 장려금을 지원한다.

방세환 시장은 “2022년 광주시 명장 선정에 많은 숙련 기술인들의 참여를 기대하며 명장 선정으로 우수한 기술력이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기업지원과(760-2911)로 문의하면 된다.

한상미 기자 gjtoday7112@naver.com

<저작권자 © 광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